증빙서류를 제출 할 때 국세완납증명서와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 모두 세금을 냈다는 증명서 같은데, 비슷하면서도 다른 이 증명서들은 각자 다른 곳에서 발급받아야 하기 때문에 가끔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가지 모두 인터넷으로 손쉽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단, 발급하는 사이트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매번 검색해야 하기도 번거롭고 해서 한번에 각각 발급할 수 있는 곳과 발급방법을 한번에 포스팅 해 놓겠습니다. 이웃님들 많이 참고하세요~
국세완납증명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1) 먼저 아래 경로를 클릭해서 홈택스에 들어가세요.
2) 국세청홈택스 화면이 보입니다. 상단의 "민원증명"을 클릭한 후, 오른쪽 민원증명신청에서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선택합니다.
3) 신청하기 위한 몇가지 정보들을 작성한 후, 신청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인터넷접수목록조회라는 화면이 보입니다.
파란색의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출력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인쇄(출력하기)를 클릭하면 프린트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정부24 사이트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상단의 "서비스" -> "신청.조회.발급"을 클릭하게요.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시나요? 그러면, 검색창에 '지방세 납세증명'이라고 입력-> 검색을 누르세요.
3) 검색창 아래에 "지방세납세증명"과 그 설명이 쭉 나오고, 오른쪽에 "신청"이라고 보이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어려우신가요? 그래서~ 위의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경로 올려놓았습니다. : )
아래 링크 클릭해서 지방세납세증명 신청버튼만 눌러주세요.
5) 신청을 위한 정보들을 입력해야 합니다. 빨간색 * 표시도된 부분을 모두 입력하세요.
6) 위의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신청을 누르면, 아래처럼 서비스 신청내역이 보이죠.
처리상태에서 검정색 "문서출력" 버튼을 누르면 프린트할 수 있는 창이 뜨죠.
가끔 이 프린트 화면에 아무것도 안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화면을 조정하는 중이라 가만히 있으면 곧 증명서가 보이게 됩니다. 인쇄 버튼을 눌러서 출력하면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완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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