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넷으로 지방세 납입증명서 발급하는 방법 (feat. 정부24에서 출력하기)

카테고리 없음

by shinysuny 2020. 8. 7. 18:30

본문

반응형
SMALL

 

인터넷으로 지방세 납입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년까지는 민원24를 통해 발급했었는데, 현재는 정부 서비스, 민원, 정책,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정부24는 기존의 민원24 회원이셨다면 모든 정보가 "회원전환하기"를 통해 회원정보 이관도 가능합니다.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1. 정부 24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지방세 납입증명'을 클릭합니다. 

 

3. 민원 안내 및 신청에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4.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란에 주소, 증명서사용목적, 수령방법, 발급부수 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5.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이 보입니다. 

6. 문서출력을 클릭하면 프린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인쇄를 클릭하면 지방세 납입증명서 발급 완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