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가 생각하는 공무원이 가장 잘하는 주요 업무는 OOOO이다.

Tips

by shinysuny 2020. 7. 22. 20:04

본문

반응형
SMALL

 

세금관련 문의를 하거나 다른 것들 때문에 공공처에 전화를 하게 되면 궁금한 것은 해소되지 않은채 포기하며 전화를 끊게 된다. 

 

첫번째, 전화 통화하기 너무 어렵다. 

어렵사리 연결이 된다. 점심을 몇시까지 드시는건지 퇴근을 몇시에 하는건지 알수가 없다.

 

두번째, 담당자 연결이 되면 본인이 아니라고 한다. . 

연결이 되어 받았다. 담당에게 전화를 돌려주겠다고 한다. 

담당이 전화를 받았다. 그런데 본인이 아니라 다른쪽이라며 다시 돌려준다. 

 

세번째, 또 다시 본인이 아니라며 다른 쪽으로 전화를 돌려준다. 

또다시 기다린다. 또다시 전화를 돌려준다. 

 

네번째, 그 질문은 여기서 하는게 아니라며 다른 쪽에 해야한다며 돌려주려고 한다.

그럼 다른거라도 대답해 달라며 물어본다. 성의없는 대답과 함께 또 다시 전화를 돌려준단다. 

또 다시 기다린다. 이 쯤 되면 누가 이기나 해보자는 것 같다. 

 

이 것은 여기에 질문에해야 하고 저것은 저기에.. 

자기는 아니니까 궁금하면 다른쪽에,

"몰라, 난 아니야"

우리 세금으로 일하시는 분들 조금만 더 직업의식 갖고 일하시면 좋겠다. 

 

공무원이 가장 잘하는 업무, 그분들의 주업무는 전화연결 같다. 

반응형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족관계증명서 무료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  (0) 2023.03.0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