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제용어] Efficiency Ratio Definition (효율성 비율)

자본소득 파이프/Basic Investment

by shinysuny 2020. 3. 24. 06:36

본문

반응형
SMALL

[경제용어] Efficiency Ratio Definition (효율성 비율)

 

안녕하세요 경제공부하는 서으니 입니다. 

 

오늘은 경제 용어 중, 효율성 비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효율성의 비율 

 

효율성의 비율이란 무엇일까요? 

 

효율성 비율(또는 활동비)은 분석가들이 기업의 단기 또는 현재 성과에 대한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 모든 비율들은 기업의 유동자산이나 유동부채의 숫자를 사용하여 사업의 운영을 계량화 합니다. 

 

효율성 비율은 기업의 자산을 사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을 측정합니다. 예를들어, 효율성 비율은 종종 고객의 현금을 회수하는데 걸리는 시간이나 재고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데 걸리는 시간 등 기업의 다양한 측면을 살펴봅니다. 이는 효율비율이 개선되면 대개 수익성이 향상되기 때문에 효율비율은 중요하게 됩니다. 

 

이러한 비율은 동일한 산업의 동종 업체와 비교할 수 있으며, 다른 업체와 비교하여 더 잘 관리되는 업체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몇가지 일반적인 효율성 비율은 수취할 수 있는 매출액, 고정자산 매출액, 재고자산 매출액, 순영업자본에 대한 매출액, 주식 회전율 입니다. 

 

효율성 비율에는 다양한 중심적인 요소들이 있습니다. 

Operationg Margin, Return on Assets, Price Earning, Return on Equity, Cash Coversion Cycle, Current Ratio, Dept to Equity, Inventory Tunover 등이 그것입니다. 

 

효율성 비율의 key 들 

은행의 효율성 비율 

이러한 효율성 비율은 은행에도 적용됩니다. 예를들어, 은행 효율성 비율은 은행의 오버헤드를 수익의 백분율로 측정합니다. 위의 효율성 비율과 마찬가지로 분석가들은 이를 통해 시중 은행과 투자 은행의 실적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은행의 경우 효율비율은 자산을 수익으로 전환할 수 있는 능력을 측정하는 쉬운 방법입니다. 

 

은행의 운영비가 분자에 있고, 수익이 분모에 잇기 때문에 효율성이 낮다는 것은 은행이 더 잘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효율성 비율이 50%이하인 것이 최적으로 간주되며, 효율비율이 높아지면 은행의 지출이 늘어나거나 수익이 줄어든다는 뜻입니다. 

 

효율성 비율을 구하는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효율성 비율 공식

 

예를들어, 은행 X는 분기별 수익을 보고했고 57.1%의 효율성 비율을 기록했는데, 이는 작년 같은 분기의 63.2%보다 낮은 것입니다. 이는 회사의 운영이 더욱 효율적이 되어 그 분기에 대한 자산이 8천만 달러가 증가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까지 활동비 혹은 효율성의 비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